일본 치바 슈퍼마켓 트레이드쇼
Supermarket Trade Show
2025년 2월 12일 - 14일 | Makuhari Messe, Chiba, Japan
 전시회 소개      ABOUT

Supermarket Trade Show 일본 치바 슈퍼마켓 트레이드쇼 

 제59회를 맞는 Supermarket Trade Show 2025 (SMTS 2025)는 리테일 바이어들을 타겟으로 하는 B2B 전문 무역전시회입니다. 수많은 제품들이 슈퍼마켓을 통해 유통되어, 일본 슈퍼마켓 시장은 매년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위기를 반영하듯 매년 60,000명 이상의 일본과 전 세계 전문 바이어가 방문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일본 시장 진출의 기회를 잡으시기 바랍니다.

National Supermarket Association of Japan (NSAJ)  주최

·전시회 기간
2025년 2월 12일 - 14일   (3일간)
·동시개최 전시회 

GAISHOKU FOOD TABLE : 레스토랑, 식품서비스 등 외식산업 전문 전시회
Kodawari Food Fair : 전국 지역식품을 소개하는 전시회
Delicatessen Trade Show : 도시락 및 반찬제품을 주테마로 하는 전시회

·전시품목
「냉동×음식」 냉동 식품·기기·기술·서비스·가공식품
냉동 반찬, 냉동 조리식품, 냉동 밀 키트
냉동면, 냉동간식, 냉동 쌀밥, 냉동 빵
빙과, 냉동 디저트. 냉동 과자, 얼음
냉동 식자재 (청과, 축산, 수산, 믹스)
PB 브랜드 냉동 식품
유명 요리사, 유명 브랜드 감수 방식의 냉동 식품
지방 지역 특산품
냉동 관련 기기, 기술(냉동고(가정용, 업무용)), 냉동 쇼케이스, 냉동 자동 판매기, 전자레인지, 오븐레인지, 동결기기, 해동기기 등
냉동관련 정보, 서비스, 기술
「미와 건강×음식」 아름답고 건강한 심리케어와 체형 보정에 도움이 되는 상품
다이어트(탄수화물 오프·칼로리 오프)
체형 보정 식품 (고단백·고영양·저지질)
뷰티(미용·안티에이징·슈퍼 푸드)
헬스케어(감염·저GI·알레르기 대응)
심리 케어(릴렉스·스트레스 프리·길트 프리)
기능성(특정 보건용 식품·기능성 표시 식품·영양 기능 식품)
케어 푸즈(보충제·건강식품·간식·의약부외품)
「서스테너빌리티×음식」 서스테너빌리티(지속 가능성)를 배려한 상품
식물성·플랜트 베이스 푸드(PBF)·대체 식품
채식·비건·할랄
유기농 식품·유기농산물
지속가능성
환경 및 인증 라벨
SDGs
식품 손실 재활용·업 사이클 관련 제품
「음료·주류 존」 
물(미네랄 워터)
청량음료수
맥주, 발포주, 기타 발포성 주류
리큐어
와인・양주
일본술·소주 기타 알코올 음료
무알코올 음료, 기타
「신선식품」 
청과 (야채, 과일, 꽃, 청과 가공품)
축산 (정육 육, 가공 육)
수산(선어, 소금건・수산가공품)
계란, 기타
「점포 개발·판촉」 
점포 DX
데이터 활용 · 고객 지원 · 판촉
그물 슈퍼 배달
포인트 서비스
점포 운영, 업무 효율화, 생산성 향상
인재 파견 · 교육 · 채용
신문 · 잡지 · 서적 · WEB 미디어
「가공식품」 
일일배달식품
조미료, 향신료, 국물, 향신료
밀가루
식용유
통조림・병조림
인스턴트·레토르트·즉석·간편 식품
건조물
쌀・밥류・밥 관련
빵류·빵 관련, 면류·면 관련
기호품(차・커피・홍차), 그 외
「설비·자재」 
점포 설계・건설 관련
포장·결속기기·용기
식품가공・업무용 조리기기
냉장·냉동기기
진열 선반·십자
그 외 점내 기기・비품
유니폼
물류·보관·운송·품질관리기기
점포 야외 설비
보안·보안 관련 기기
환경·위생 관련 기기·비품
POS 계산대 캐시리스
일용품·잡화·비식품 상품
「제과·스위트」 
과자
진미・안주
디저트・양생 과자
일본식 과자
제과 재료, 기타
「지방·지역 산품」 
지역 특산품
·전시장소

Makuhari Messe, Chiba, Japan
2-1, Nakase, Mihama-ku, Chiba-city, 261-8550, Japan

·전시특징
1. 일본 슈퍼마켓협회가 주최하는 유통전문종합전시회
2. 슈퍼마켓, 유통마켓 새로운 트렌드를 전시회 주제로 반영하는 트렌드 전시회
3. 일본내 가장 규모가 큰 초대형 전시회로서 일본내 메이저 유통기업들이 대부분 참가하는 대표전시
4. 상당수의 참관객이 의사결정 권한을 가지고 있는 바이어임
5. 전체 참가사의 약 74%가 다음 전시회에 재참가를 결정할 정도로 만족도가 매우 높음

 개최 결과    POST SHOW REPORT

개최면적
72,000 sqm
참가사수
2,190개사 / 3,521 부스 / 13개국
국가관
16개국 / 95개사 / 104 부스
참관객수
75,858명의 전문 바이어 참가

 부스 참가비   BOOTH ENTRY FEE

독립부스

JPY 396,000/Booth (최소 4부스 이상) 2025년 기준

조립부스 (위의 이미지는 실제와 다릅니다.)

A패키지 : JPY 535,150/9sqm 2025년 기준
(카펫 1, 휴지통 1, 전구 3, 소켓 1)

B패키지 : JPY 571,450/9sqm 2025년 기준
(A패키지 + 테이블 1, 스툴 1, 카탈로그 스탠드 1)

C패키지 : JPY 598,400/9sqm 2025년 기준
(B패키지 + 선반 3, 방 1, 카운터 1, 전시대 1, 다용도 박스 및 열쇠 1)

컨설팅패키지

전시회 참가와 사전 마케팅 교육, 부스 장치, 부스 운영, 홍보, 바이어 매칭 등 참가 성과를 높이기 위한 컨설팅을 포함한 패키지

전시회 갤러리   GALLERY